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워셔액 경고등을 보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자동차에는 정말 많은 장치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운전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달리는 과정에서 주변 환경을 잘 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 와이퍼와 유리창에 뿌리는 액체입니다. 그런데 어느 날 워셔액 경고등을 보게 되면 초보 운전자의 경우 많이 당황하게 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무슨 역할을 하는 건가요?

 

앞에서 간단하게 언급해 드린 것처럼 운전자의 시야는 안전을 위해서 정말 중요합니다. 그런데 달리는 자동차에는 다양한 이물질이 붙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깨끗하게 정리하기 위해서 뿌리는 것이 워셔액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부족한 경우에는 계기판을 통해서 경고등으로 알려주게 되어 있습니다.

 

2. 어떤 것을 넣어야 하나요?

 

많은 분들이 액체이기 때문에 수돗물로 채워도 문제가 없는 것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벌레에는 유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잘 닦이지 않고, 겨울이 되면 얼어서 주변 장치가 고장 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메탈 알코올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을 이용해야만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주유할 때 요청하거나 마트에서 쉽게 구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3. 어떻게 하면 되나요?

 

만약 워셔액 경고등을 보게 되더라도 운행하는데 문제는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급한 상황에서 사용하지 못한다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채워 넣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마트에서 구입한 경우에는 보닛을 열고 분수대 모양의 뚜껑을 찾아서 부어주면 되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게 처리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계기판에서 워셔액 경고등을 보게 되면 어떻게 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이니 천천히 읽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