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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광주

광주시 폐차장 당일 폐차하세요

차량을 가지고 있는 분이 광주시 폐차장을 찾고 있다면, 2가지 이유 때문일 것입니다. 첫 번째는 사고로 인해서 과도한 수리비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운행한 거리가 많거나 생산된 지 너무 오래되어 안전을 위해서 미리 처분하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자동차를 폐차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하는 것이 좋은지를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알고 있으면 좋은 정보만 모아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어디를 이용해야 하나요?

 

자동차를 폐차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할 사항은 허가받아서 안전한 곳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정말 다양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차량을 폐차한 뒤에 받는 고철값을 제대로 받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말을 하면 나는 절대로 당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다른 곳보다 많은 폐차비를 부른 뒤에 차를 폐차장까지 입고까지 마친 뒤에 수십만 원의 수수료를 청구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만약 이때 차를 반환할 것을 요청하더라도 청구된 것을 지불해야만 반출해 주기 때문에 손해를 입으면서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 이외에도 말소를 시키지 않거나,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인증받아서 안전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재활용을 잘하는 곳이 좋습니다.

 

많은 곳에서는 부지가 적어서 입고된 차를 섬세하게 처분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빨리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자동차를 그냥 압축기에 넣고 눌러 버립니다. 이런 방식으로 진행하면 차량을 모두 금속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소유주는 고철값만 받게 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규모를 가지고 인력도 충분한 광주시 폐차장에서는 재활용이 가능한 부속품들을 분리한 뒤에 정비해서 판매하게 됩니다. 물론 이런 게 남는 것의 일부를 미리 소유주에게 드리기 때문에 서로 이득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가지고 있는 자동차가 운행이 가능한 상태이지를 말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타고 다니는데 문제가 없는 상태이면 내부에 거의 모든 장치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기본적인 고철값과 더불어서 5~10만 원을 더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운행이 안 되는 경우는 부속들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엔진의 문제인지를 광주시 폐차장에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3. 차의 휠의 종류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폐차할 자동차의 바퀴를 보셔야 한다는 것이 정말 이상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까지 체크해야 하는 이유는 어떤 재질로 된 것을 장착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5 만원을 추가로 더 받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은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지만 철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듯이 알루미늄이 비싼 금속이기 때문에 추가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확인하면 될까요? 일단 소유주가 직접 구분할 수 있다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힘든 경우에는 주변에 잘 알고 있는 사람이나 견인하러 오는 기사님에게 물어봐도 됩니다. 만약 이것도 싫은 경우에는 바퀴 사진을 폐차장에 문자로 보내주시면 판별해서 알려드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 접수하기 위해서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차를 폐차하기 위해서 광주시 폐차장까지 직접 방문하지 않고 전화와 문자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폐차장에 신청할 차량이 무슨 종류이며, 운행이 가능한지와 사는 곳이 어디인지를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고철 시세를 반영해서 폐차 보상금으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와 절차가 어떻게 흘러간다는 것을 설명 듣게 됩니다.

 

이렇게 안내받은 것이 모두 이해가 되셨으면, 실제로 진행하고 싶은 날짜가 언제인지와 어디로 오면 좋겠다는 것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신청하는 날에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약속이 되셨으면 광주시 폐차장에서 행정 업무를 대신 처리할 수 있도록 신분증의 앞면을 사진 찍어서 문자로 보내시면 됩니다.

 

 

5. 내부적으로 처리하는 과정입니다.

 

견인하는 기사님이 도착하기 전에 차에 자동차 등록증 원본을 넣어두고 불필요한 짐은 모두 빼놓고 기다리면 됩니다. 그리고 열쇠를 전달하게 되면 간단하게 자동차의 상태를 확인 후 견인해서 폐차장으로 가져가게 됩니다. 이렇게 입고된 차량은 번호판 제거부터 부품 추출, 압축의 단계를 순차적으로 밟게 됩니다. 이와 동시에 말소를 위한 신청서를 작성해서 관할청에 접수하기 때문에 차가 들어오는 날에 대부분 말소 및 증명서까지 받아보게 됩니다.

 

물론 관공서가 문을 닫게 된다면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다음날에 진행하게 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고철 보상금은 말소와는 상관없이 자동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오는 날에 입금해 드리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6. 상황에 맞게 진행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앞에서 설명해 드린 내용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해당되는 일반 폐차 방식입니다. 하지만 도저히 납부할 수 없는 세금과 과태료로 인해서 압류가 걸려 있는 경우에는 압류 폐차 방식으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선행 조건은 차가 생산된 지 10~12년이 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법적으로 거치는 과정이 많기 때문에 말소까지는 2달의 시간이 소요되니 인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돌아가신 분의 차량을 가족이 대신 처리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출가스 4 또는 5등급에 해당되는 차량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을 고철값과는 별도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때로 서류 심사, 성능 검사 등을 모두 진행해 드리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오늘은 자동차를 폐차하기 위해서 광주시 폐차장을 찾고 있는 분들이 무엇을 알고 있으면 좋다는 것과 어떤 절차로 처리해야만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추가로 알고 싶은 내용이 있을 때 언제든지 물어보면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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